노후 인생

한 여름 밤, 한국의 아름다움에 빠지다! ‘야간 고궁 힐링 투어’

힐링라이더 2014. 8. 10. 19:00

삼성생명 블로그


한 여름 밤, 한국의 아름다움에 빠지다! ‘야간 고궁 힐링 투어’

한 밤에 한국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야간 고궁 힐링 투어’는 그 어느 때보다 여름에 더욱 빛을 발하는데요. 

오늘 <삼성생명 블로그 L>이 소개해 드리는 Night 투어가 가능한 고궁에서 선선한 밤바람과 어우러지는 도심 속 선과 빛의 여유로 Lovely 힐링을 느껴보세요!^^



1. 언제나 밝은 빛을 잃지 않는 ‘덕수궁’

 

덕수궁

서울에서 유일하게 상시 야간 개장을 하고 있는 ‘덕수궁’!

낮에는 미술관 등으로 주변 직장인의 안식처가 되고, 밤에는 우아한 빛으로 고풍스러움을 뽐내는 ‘덕수궁’은 다른 고궁과는 달리 별도의 예약을 하지 않아도 매일 밤 9시까지 관람이 가능한데요. 특히 5월부터 9월까지는 매주 목요일 마다 특별 공연(오후 7시~오후 8시)도 진행된답니다. 



덕수궁, 근대사

우리나라 근대사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덕수궁’은 전통적인 건축양식의 고궁부터 서양식 정원, 분수까지 함께 볼 수 있는데요. 동서양이 조화를 이룬 모습 때문에 더 신기하고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답니다.


낮, 밤 할 것 없이 언제나 단돈 천원으로 관람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고궁, ‘덕수궁’!

시간이 허락한다면 빛을 품은 그 아름다운 모습을 마음껏 감상해 보세요! 도심 속에서 느끼기 어려웠던 여유로움과 힐링을 가득 맛보실 수 있을 거에요.^^



2. 매주 금요일, 무료로 전통 공연을 즐기는 ‘운현궁’

 

운현궁

‘운현궁’은 궁궐보다 더 큰 권세를 누렸던 곳으로 제26대 임금인 고종의 잠저(潛邸)이고 흥선대원군의 사저이며, 한국근대사에서 대원군의 정치활동 근거지로서 유서 깊은 곳이랍니다.

기존의 고궁과는 달리 조선 후기 양반가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곳으로 지금으로 따지면 청담동 고급 빌라 정도가 되겠네요.^^ 실제로 ‘궁’이라 호칭할 수는 없는 곳이지만 왕족이 거주하여 특별히 궁으로 인정받게 되었는데요. 흥선대원군과 고종의 사랑을 받은 곳인 만큼 전통적인 문양과 한국의 고급스러운 저택의 모습을 한껏 느낄 수 있답니다. 



이로당, 전통공연

이렇게 아름다운 전통 가옥을 밤에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는데요. 바로 8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답니다! 물론 따로 예약을 하지 않으셔도 되니까 서두르시면 보실 수 있겠네요! 또한 야간 개장 기간 동안 ‘이로당’에서는 전통 공연을 관람하실 수도 있는데요. 오후 7시부터 7시 반까지는 창극 공연을, 7시 반부터 8시 20분까지는 전통공연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3. 9월을 아름답게 빛낼 ‘창경궁’

 

창경궁

이미 야간개장을 시작한 다른 고궁과는 달리 9월부터 야간 개장을 시작하는 ‘창경궁’은 9월 이후 홈페이지 내에서 정확한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입장은 오후 9시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일반 관람과 마찬가지로 어른(만 25세~64세)은 천원, 그 외에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예매는 인터넷 예약제로 진행하기 때문에 일정을 확인하시고 빨리 예매하는 것이 좋겠죠?^^ 



창경궁, 창경원

‘창경궁’은 임진왜란 때 모두 소실되고, 그 이후에도 계속되는 화재로 어렵게 복원된 궁궐인데요. 일제시대 창경원으로 격하되며 일본식으로 터가 많이 바뀐 뒤에도 광복 이후까지 일제시대의 모습 그대로 동물원, 식물원으로 이용되다가 1980년대 ‘창경궁 복원’으로 현재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고 합니다.

어렵게 옛 모습을 찾게 된 ‘창경궁’은 이러한 슬픈 역사 때문에 문전정과 복원된 정원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는데요. 특히, 야간개장에는 그 아름다운 고전미가 배가된다고 하니 9월에는 꼭 한번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4. 세계가 사랑하는 문화 유산, ‘창덕궁’

 

창덕궁

조선의 고궁 중 가장 오랜 기간 동안 임금들이 거처했던 ‘창덕궁’은 정자와 연못 등 후원(後園)이 아름답기로 유명한데요. 현재 남아있는 고궁 중 원형이 잘 보존되어 있고 자연과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고 있어 1997년에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등록되었답니다. 워낙 고전의 아름다움을 잘 간직한 고궁이어서 후원 관람의 경우, 자유 관람은 3천원이지만 가이드와 함께 하는 특별 관람은 특별 관람권(5천원)을 추가로 구매하여야 한답니다. 또한 특별 관람은 1회 100명으로 제한되니 꼭 기억하세요!^^ (*후원 특별 관람 시간 : 10시, 11시, 12시, 13시, 14시, 15시, 16시, 16시 30분)



창덕궁 야간개장

세계적인 문화 유산, ‘창덕궁의 야간개장은 ‘달빛기행’이라는 아름다운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창덕궁 달빛기행’은 8월 12일부터 인터넷 예매로 티켓을 판매합니다. 실제 운영기간은 ‘9월 6, 7, 8일’, ‘10월 9, 10, 11일’, ‘11월 6, 7, 8일’로 인터넷 예매를 통해 매월 100명씩 선착순으로 티켓을 발매하고 있는데요. 다른 궁에 비해 입장권이 다소 비싼 3만원이지만, 워낙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돈이 아깝지 않을 만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야간답사를 돌며 직접 ‘창덕궁’의 역사, 문화, 조경 등에 대한 해설을 듣고 전통예술공연 관람과 다과를 시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된다고 하니, 다가오는 가을에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고궁에서의 특별한 밤을 즐긴다면,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답겠죠?^^


<삼성생명 블로그 L>이 알려드린 ‘야간 고궁 힐링 투어’! 어떠세요?

사진에서도 느껴지는 신비로운 고궁의 야경이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 아마 직접 거닐면서 감상한다면 그 감동이 훨씬 더 배가 될 텐데요. 혹시, 무더위를 피해 도심 속 힐링을 즐기고 싶다면 선선한 밤바람과 아름다운 선과 빛으로 Lovely한 하루를 마무리해 보세요.♡